식품 업계 뉴스

뉴스 검색


국내 언론사

해외 언론사

잊을만하면 터지는 남양유업의 악재...'아이꼬야'서 곰팡이 발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남양유업의 악재가 2019년 새해에도 지속되고 있다. 남양유업은 아동용 주스음료인 '아이꼬야'에서 곰팡이가 발견돼 해당 제품의 판매를 일시 중단했다. '아이꼬야'는 종이캔의 일종인 카토캔 용기에 담긴 제품이다. 최근 한 소비자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이 제품을 10개월… 더 보기..
푸드투데이 2019-01-18 18:30:58

동서식품, 모델 공유와 함께하는 ‘카누 시그니처展 도슨트 투어’ 개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지난 17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에 위치한 '갤러리 카누 시그니처'에서 카누 모델 공유와 함께하는 '카누 시그니처展 도슨트 투어'를 개최했다. 갤러리 카누 시그니처는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시그니처'의 출시를 기념해 지난 12월 15… 더 보기..
푸드투데이 2019-01-18 17:30:58

강진 소재 농장 계란서 기준 초과 농약성분 검출

     [식품저널] 전남 강진 소재 안성농장이 생산한 계란(난각코드 TAJ164)에서 해충 방제용 성분인 카탑이 기준치(0.01㎎/㎏)를 초과한 0.04㎎/㎏이 검출돼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정부는 “안성농장은 인근 텃밭에 농작물을 재배하면서 카탑 성분의 농약을 사용했고, 축사에 해당 농약을 나방ㆍ파리 등 해충 방제용으로 사용해 계란에서 검출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더 보기..
식품저널 2019-01-18 16:43:00

aT 사이버거래소, 탐앤탐스ㆍ커피베이ㆍ더치앤빈과 MOU

     [식품저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사이버거래소는 17일 aT센터에서 한국수출딸기생산자연합회와 강진 수출딸기 전문 농가, 커피 프랜차이즈 ㈜진심코리아(더치앤빈)ㆍ㈜탐앤탐스ㆍ사과나무주식회사(커피베이)와 수출용 못난이 딸기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수출용 딸기 생산농가는 헐값에 넘기던 비규격품 딸기를 기존보다 40~ 더 보기..
식품저널 2019-01-18 15:52:27

2019 HMR 트렌드 대전망 세미나 23일 개최

     [식품저널] 한국HMR협회(회장 전정희)는 23일 오전 10시 aT센터 그랜드홀에서 ‘2019 HMR 트렌드 대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이날 세미나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올해 식품산업 정책방향과 식품안전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서울대 문정훈 교수가 ‘2019 푸드 트렌드 Top7’, 숙명여대 노은정 교수가 ‘오프라인 채널 HMR 현황과 더 보기..
식품저널 2019-01-18 15:02:41

나트륨 섭취 줄이려면, 국 대신 숭늉… 김치 대신?

... 고혈압 약제의 효과를 2배 이상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이화 교수는 "핀란드는 고나트륨 식품표시제 도입 등 정부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23년간 나트륨 섭취를 3분의 1 가량 줄였고, 그로 인해 ... 더 보기..
조선일보 2019-01-18 14:30:17

아이쿱자연드림, 설 선물 사전예약 돌입

[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아이쿱자연드림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전국 자연드림 매장에서 명절 선물세트 1차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사전 예약 이벤트에서는 주요 명절음식을 손쉽게 장만할 수 있는 명절상차림 세트를 1만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떡국떡(4종), Non-GMO 콩으로 키운 한우 사골곰탕, 고기만두로 구성한 떡국세트와 동태전, 동그랑땡, 녹두전, 감자전으로 구성한 전 세트는 사전 예약 시 25%의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명절 선물도 속까지 건강한 식품을 거품 없는 가격으로 만들 수 더 보기..
농수축산신문 2019-01-18 13:37:17

김치명인1호 김순자 '한성식품', 김장김치 3종 출시

김순자 ㈜한성식품 대표이사(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대한민국 김치명장 1호)는 최근 김장포기김치, 김장총각김치, 김장돌산갓김치 등 김장김치 3종을 출시했다. 국내산 농산물만을 사용하고 김치명인의 노하우를 적용했다. 감칠맛 있는 생새우와 자연 단맛을 주는 홍시 등 특별한 재료를 첨가한 건강한 김치다.김장포기김치는 황태육수와 맛있게 숙성된 새우젓, 멸치젓을 직접 뼈째 달이고 걸러 멸치액젓을 첨가한 젓갈, 3즙(무, 배, 양파)사용으로 시원한 맛을 내고 건새우로 감칠맛을 더했다. 여기에 제철 생새우와 홍시를 첨가해 진한 감칠맛과 김장김치 더 보기..
식품외식경제 2019-01-18 13:21:30

남양유업, ‘곰팡이’ 소비자 클레임에 ‘아이꼬야 우리아이주스’ 판매 중단

남양유업(대표 이광범)이 최근 ‘아이꼬야 우리아이주스 레드비트와 사과’ 제품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소비자 클레임에 대해 해당 제품의 판매를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지난 14일 네이버의 한 카페에는 ‘아이꼬야 주스 먹이다 기절할 뻔 했어요’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이 게시글에 따르면 작년 10월 18일 11번가에서 체험팩으로 종류별로 2개씩, 총 6개를 받은 제품 중 ‘레드비트와 사과’ 2개 제품에서 곰팡이가 나왔다는 것.이에 남양유업 측은 문제가 된 제품의 내용물이 종이 재질의 캔 모양 용기에 담겨 친환경 제품을 만들기 위 더 보기..
식품음료식문 2019-01-18 11:38:34

[포토]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소 방문한 최성락 식약차장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최성락 식품의약품안전차장이 18일 경기도 성남 소재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소'를 방문해 국내 처음으로 세포배양방식을 이용해 제조한 계절독감 백신과 수입에 의존하던 대상포진 백신을 개발해 백신자급화에 기여한 연구원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더 보기..
푸드투데이 2019-01-18 11:30:57

꿀, 생각지 못한 건강 효과 다양… '마누카꿀' 특히 탁월

... 매겨진다. UMF 수치가 높을수록 농도가 짙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UMF 등급은 뉴질랜드 농업·식품 부문 수출 기관 MPI(Ministry for Primary Industries)의 인증을 받은 ... 더 보기..
조선일보 2019-01-18 11:30:11

수산과학원, ‘수산물 건강요리’ 발간

     [식품저널]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서장우)은 수산물 요리법을 담은 ‘수산물 건강요리(영양은 든든하게, 몸은 가볍게)’를 발간했다.이 책은 지난해 4월 남북정상회담 만찬 메뉴였던 달고기를 포함해 수산물 16종을 이용한 요리법 55가지와 영양성분 정보를 담고 있다.편식과 잦은 인스턴트 식품 섭취로 영양불균형 및 비만에 노출되기 쉬운 어린이, 청소년의 건강 증진과 더 보기..
식품저널 2019-01-18 11:09:10

남양유업, ‘아이꼬야 우리아이주스’ 판매 중단

     [식품저널] 남양유업(대표 이광범)이 최근 ‘아이꼬야 우리아이주스 레드비트와 사과’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소비자 클레임과 관련해, 카토캔 용기를 사용한 ‘아이꼬야 우리아이주스’ 판매를 중단한다고 18일 밝혔다.이광범 남양유업 대표는 “아기가 먹는 제품의 품질문제로 소비자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생산업체와 함께 제조과정을 면 더 보기..
식품저널 2019-01-18 10:54:26

동서식품, 공유와 함께 갤러리 카누 시그니처 투어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지난 17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에 위치한 갤러리 카누 시그니처에서 카누 모델 공유와 함께하는 ‘카누 시그니처展 도슨트 투어’를 개최했다.갤러리 카누 시그니처는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인 ‘맥심 카누 시그니처’ 출시를 기념해 지난해 12월 15일 오픈한 총 4층 규모 팝업 갤러리다. 정정엽, 박영진, 김기철 등 국내외에서 폭넓은 활동으로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펼쳐온 작가 8명과 협업했다. 빛과 태양, 씨앗, 나무 등 최상의 원두를 만드는 대자연 요소들을 상징화한 총 10점의 예술작품을 내달 10일까지 전시한 더 보기..
식품외식경제 2019-01-18 10:52:03

설빙,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맛집’ 선정

설빙이 중국 최대 맛집 평가 애플리케이션인 다중디엔핑(大众点评)에서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한국 맛집’으로 선정됐다.설빙은 지난 13일 오전 설빙 신촌점에서 다중디엔핑과 설빙 양측 관계자들이 동석한 가운데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한국 맛집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다중디엔핑은 중국인들이 여행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맛집 검색 앱으로, 가입자 수만 7억 명에 달해 중국인 10명 중 8명이 사용하는 O2O 플랫폼이다. 최근 중국 내에서 SNS를 활용한 왕훙(왕뤄훙런의 줄임말, SNS) 마케팅이 활성화되면서 영향력이 더욱 확대되고 더 보기..
식품외식경제 2019-01-18 10:50:13